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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5는 BMW의 5-Series의 성능 버젼이며, BMW에 의해서 Motorsports를 만들었습니다.
1984년에 암스테르담 모터쇼에서 최초로 출시되고, M5는 E28, E34, E39와 E60를 포함  여러 해동안, 여러가지 5-Series판으로부터 만들어졌습니다. 당초, M5는 535 i새시와 수정된 BMW M1엔진을 이용하고, 손으로 만들었습니다. 출시될 때, 그것은 세계 최고 속도의 양산 세단형 자동차였습니다. 


1984년에, BMW는 다른 시장을 도모하는 M5와 해당 지역 각각, 차량의 제조를 결정한 규칙에 따라 복수의 버젼을 제공했습니다. 왼손 드라이브, 오른손 드라이브, 유로 스펙 , 북아메리카 스펙(NA)과 남아프리카(ZA) 스펙 M5가 있었습니다. 노스 아메리칸 M5판은, 286에서 256까지 마력을 저하시킨 촉매 변환 장치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286 마력 엔진으로, 유로 스펙 M5의 것은, 정확히 6.2초에 제로로부터 60 mile까지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북아메리카 스펙은, 6.5초에 60마일을 달성했습니다.


E28 시리즈 플랫폼 위의 M5의 생산은, 1986년까지 1984년부터 계속 되었습니다. 1995년까지 1989년부터, M5는 E34 플랫폼에서 생길 수 있었습니다. 북아메리카 시장을 위해서, E34 M5의 생산은, 1991년부터 1993년까지 있었고, 팀에서 통상 수제이며, 2주 시간 위에 증발하는 전통을 계속했습니다. 

후드아래에, E28 M5와 E24 M635CSi로 부터 수정된 인 라인-6 실린더 엔진이, 있었습니다. 보어와 스토로크는, 3535 cc의 전체의 수용력과10:1의 압축에 크게 되었습니다. 새로 단련해 만들어진 강철 크랭크 샤프트, 캠축과 전자 제어 접형변은, M5엔진에 특유한 것이었습니다. 결과는, 3.6리터와 315 마력이었습니다. 미국과 스위스판은, 촉매 변환 장치와 낮은 마력 률(310)을 받았습니다. 힘은, Getrag 280/5 5단 수동식 변속 장치의 도움을 빌리고, 후륜에 분산했습니다. 표준은, 25퍼센트의 최대 로킹 으로 제한 슬립 차동장치였습니다. 

3.6  리터의 단위를 유지한 북아메리카 시장을 제외하고, 엔진은 1992에 3.8리터로, 한층 더 수정되었습니다. 힘은, 유로 Spec 엔진을 위해서 340 마력까지 올렸습니다. 6 단 Getrag 기어박스(유로 Spec M5를 위해 1992년에 출시)는, M5의 성능 향상을 계속 시켰습니다. 


E34 M5의 4개의 전문 패키지는, 22개의 견본만을 만들어 가장 독점적인 Cecotto 에디션으로 생산되었습니다. M5의 생산에 관한 그들의 입력을 위해서, BMW는 2명의 레이스 , 요아힘 Winkelhock와 조니 Cecotto에 접근했습니다. Winkelhock가 M5의 경량 버젼을 요청하는 동안, Cecotto는 사치스러운 아이템을 요청했습니다. Cecotto의 버젼은, 뜨거운 가죽 시트, 우드, 파워 선루프, servotronic인 파워 스테어링, 헤드라이트 워셔, 전동 헤드레스트과 같은 보다 많은, 사치스러운 아이템으로 장식되었습니다.

Winkelhock 에디션(51개 시제품만 있었습니다)은, 보다 가벼운 차량에 찬성해 사치스러운 아이템이 없었습니다. 배터리와 연료 탱크는 크기가 줄여졌습니다, 그리고, 적은 소리를 위한 재료가를 썼습니다. 후부의 파워 윈도우, 포그 라이트, 헤드라이트 워셔, 여성 거울과 후부의 헤드레스트의 모든 것은 제거되었습니다, 보다 넓은 타이어와 합금 휠은, 운전 파워를 위해, 차량에 추가 되었습니다. 앞 좌석은, 코너 가속에 용이한 보다 단단한 스포츠석으로 합의해 교체되었습니다. 모든51개의 견본은, 금속적 하부의 몸이 패널 장식을 하는 그린 제트 블랙폭스털링 실버였습니다.

제네바 모터쇼의 1998년에, BMW는 2003년까지 생산된 E39 M5를 도입했습니다. 그것은 독일에 있는 Dingolfing 공장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E34판과 달리,오히려, 조립 라인으로 만들어지는 수제가 아니었습니다. 이것은, 만들어지고 있는 E39의 20,482의 제품으로 끝났습니다. 

M5, 유럽의 좌, 우 Hand 드라이브 판의 3개 버젼과 북아메리카 버젼이 있었습니다. 후드아래에, 미 변형을 위해서 유로 Spec와 394를 위해서 400 마력을 일으키고 있는 4.9리터의 8 기통 엔진이, 있었습니다. 2개의 실린더 열을 위해서 흡입과 배기 밸브를 바꾸는 Double- VANOS 기술의 편입으로 엔진의 응답 시간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것도, 각각의 실린더를 위해서 개개의 스로틀나비를 고려에 넣습니다.

표준은, 한정된 슬립차이, 6 배속 수동 Getrag Type D기어박스와 보강된 클러치를 잠그고 있는 25퍼센트의 최대이었습니다. Motorsports부는5-시리즈 서스펜션으로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스프링의 높이를 줄이고, 보다 두꺼운 anti-roll bar를 사용했습니다. 다른 개선은 탑승자를 위해서 보다 딱딱한 승차를 의미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으로서의 차량을 위한 보다 적은 바디-롤은 커너를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모두 4개의 코너 위의 큰 환기 된 디스크 브레이크는, 뛰어난 정지 파워를 의미했습니다. 재순환하고 있는 볼 스티어링 시스템은 개선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전체적인 스티어링 기어 비율을 내리고, 보다 빠른 응답 시간을 고려에 넣었습니다. 

Jahre Motorsport Edition는, 20번째 BMW Motorsports를 축하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던 기념일에 만들어졌다. 다만 20개는, 1992(모두 유럽 스펙) 년에 만들어졌습니다. Jahre 에디션의 것은, 특별한 M옷감으로 장식되는 Nurburgring 패키지와 Recaro SR Sport석이 공급되었습니다. 데쉬와 도어 패널은, 전체적으로 저중심 Carbon 섬유로 만들어졌습니다. 휠은 M시스템 II였습니다, 그리고, 백미러는 M Technic 장치였습니다. 도어의 손잡이는, 「BMW Motorsport」레터링으로 하이라이트 되었습니다. Jahre 에디션 차량의 모두는, Mugello Red로 칠해졌다. 

E34 플랫폼 최종적인 특별판 M5는, 오른쪽 핸들 M5생산의 마지막을 축하한 영국사 에디션이었습니다. 50개의 제품은 1995의 초기에 만들어지고, 메탈 롯소 Red를 포함한 2색과 메탈 오리노코강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오리노코강 메탈 버젼이 카에데재에 inteior의 손질을 시키는 동안, 롯소 Red 메탈 버젼의 내부는 자연스러운 포플러재 손질이 주어졌습니다. 금속적인 롯소 Red 중 15개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Orinco 메탈인 것이 35개이었습니다. 한정판의 인테리어는 파워 선루프, 파워 앞부분 좌석, 헤드라이트 워셔와 에어컨이 공급되었습니다. 

그 5년간의 생산을 통해, E39는 미학적으로, 그리고, 기계적으로, 최신판을 수용했습니다. 성능은, 155 mph의 전자적으로 한정된 최고의 속도로, 0~60마일 주력에, 5.3초로 평가되었습니다. 그 때에, 그것은 세계에서 한번 더, 최고 속도의 양산 4-도어 세단의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2004년에, BMW는 E60 M5를 도입했습니다. 예상되었던 이 대단한 버젼은 성능 스타일의 BMW의 전통을 계속했습니다, 그리고, 그 5리터의 10 기통 엔진에 의한 호화 500 마력을 일으켰습니다. 7단 SMG III 전기 수력학적인 메뉴얼 기어박스는 V10 엔진에 완전한 필적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요구 하는 대로 빠르게 움직이는 출력을 제공했습니다. 차량의 무게는 알루미늄 새시를 이용하는 것으로 줄여졌습니다. 그리고, 많이 힘-무게에의 비율을 늘렸습니다. 

전자적으로 최고의 속도가 제한 없이, 차량이 205 mph에 이를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4.7초내로 0~60마일의 도달 시간은, 그 동안과 동일하게 인상적입니다. 


BMW의 M시리즈는, 정말, 세단으로 확인될 수 있는 호화, 성능의 최상입니다. 드라이브하고, M5는, 4-도어, 경량 쉘, 수정된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과 기술은 역학은 차량이 시장에 성공하고 계속 있던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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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Freddie Mercu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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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jp lee
    2009.07.03 17:5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제 개인 블로그로 퍼갑니다^^*
  2. 2009.07.08 00:07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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